정진석 국회의원 프로필 이영애 지역구 나이 키 집안
국회의원 정진석의 프로필 나이 키 집안 사돈 집안 처가에 관련하여 그리고 이영애와의 관계에 관련하여 아래 잘 적어 놓았으니 읽어보시고 많은 정보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생
1960년 9월 4일
나이
62세
고향 출생지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하대리
사저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충청남도 공주시 신관동
본관
동래 정씨 회장
현직
제21대 국회의원
제21대 후반기 국회부의장
국민의힘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 당협위원장
한일 의원연맹
가족
아버지 정석모
어머니 윤석남
형 정진호
누이 1명
배우자 이미호
장녀 정가영
차녀 정원영
사돈 박덕흠(국회의원)
학력
보성중학교 졸업
성동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정경대학(정치외교학/학사)
공주대학교(행정학/명예박사)
병역 군대
경찰청 전투경찰 순경 수경 만기 전역
종교
천주교(세례명:도미니코 사비오)
키 184cm
몸무게 95kg
소속 정당
국민의 힘
지역구
충남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
정진석 약력
한국일보 논설위원
제16대 국회의원 (충남 공주·연기 / 자유민주연합)
제17대 국회의원 (충남 공주·연기 / 무소속)
자유민주연합 대변인
국민중심당 원내대표
제18대 국회의원 (비례대표 / 한나라당)
국회 정보위원장 (제18대 전반기)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 (이명박 정부)
국회의장 비서실장 (강창희 의장)
국회 사무총장 (제27대)
제20대 국회의원 (충남 공주·부여·청양 / 새누리당)
새누리당 원내대표 및 당대표 권한대행
제21대 국회의원 (충남 공주·부여·청양 / 미래통합당)
4.7 재보궐선거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정진석 유년기
1960년 9월 4일 태어났다. 서울특별시 성동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경찰직 공무원과 도지사를 세 번 역임한 아버지를 따라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등 전국을 돌며 자랐다. 부친의 강원도 지사 시절 강원도 춘천중학교에 다닌 적이 있다. 성동고등학교 학생회장 출신이다.
정진석 기자 활동
고려대학교 졸업 후 한국일보에 입사하여 15년간 기자 생활을 했다. 한국일보 워싱턴 특파원 시절에는 1994년 아이티 내전을 취재하기 위해 전쟁통에 뛰어들기도 했다.
이후 한국일보 논설위원을 지냈으며, 기자 생활을 끝내기 전까지 네 번의 백상 기자 대상과 두 번의 한국기자협회 기자상을 받았다.
정진석 논란
좌파 좀비 발언
2017년 5월 27일, 경대수 자유 한국당 의원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당시 이른바 '문자 폭탄' 받은 일과 관련해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좌파 좀비들의 무자비한 문자 폭탄'이라는 글을 올렸다. "좌파 좀비들의 무자비한 문자 폭탄 공세 때문에 국회 청문 위 간사인 한국당 경대수 의원이 가슴 아픈 가정사를 할 수 없이 공개해야 했습니다. 참 화가 납니다"라고 썼다.
당시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아들의 병역면제에 대해 강력하게 질의하던 경대수 의원의 아들이 군대를 면제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역풍을 맞았는데, 정작 타인의 병역면제에 대해서는 의혹이 있다고 제기하는 것이라는 생각에 분노한 일부 시민들은 야당 의원들에게 무자비한 문자 폭탄을 퍼부었다. 그러자 경대수 의원도 뇌전증이라는 타당한 이유로 면제받은 아들의 질병을 알려야만 했다.
세월호처럼 침몰했잖아 발언 논란
2018년 6월 15일, 자유 한국당이 제7회 지방선거에서 참패한 이후 처음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 참석한 그는 회의 내용을 묻는 기자에게 "세월호처럼 침몰했잖아"라고 답변하며 현재 상황을 세월호 참사에 빗대어 막말 표현해서 논란이 됐다. 한국당 정진석 "세월호처럼 정말 침몰했다" 논란 보수 참패의 상황을 그만큼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다는 뜻에서 한 말이겠지만, 그 취지의 말을 굳이 국가적 참사였던 세월호 사고에 빗대어 표현할 필요가 있었느냐는 문제가 제기될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자신이 몸담고 있는 정당이 세월호 사고 당시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해 비판받던 집권여당이었기에 정진석의 이 발언은 과연 한국당 인사들이 세월호 사고에 대해 제대로 반성하고 있기나 하는 것인지 의문의 눈초리를 받아도 할 말 없는 발언인 셈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정진석의 이 발언은 지방선거 참패에 따른 한국당의 대국민 사죄 퍼포먼스가 있던 날에 나온 말이었다.''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사망 애도 발언 논란
2022년 7월 8일 거리 유세 도중 괴한으로부터 총격을 당해 사망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애도의 글을 게시하였는데 '아베 전 총리는 일본의 메이지 유신을 이룬 조슈번의 적자(嫡子)입니다.'라고 적었다. 조선을 침략해 복속시켜야 한다는 정한론을 주장한 요시다 쇼인부터가 조슈번 출신이고 이토 히로부미를 비롯해 그의 사상을 이어받은 제자들이 메이지 유신을 일으켜 제국주의 일본을 이끈 것을 고려한다면 한국의 정치인으로서 매우 부적절한 발언이다. 아베 신조 역시 생전에 요시다 쇼인을 자신의 사상적 지주라고 하기도 했다.
정진석 가족 집안
조부 정인각은 일제강점기 당시 계룡 면장을 지냈다. 당시 정인각의 친일 행적을 알려주는 문건이 있으나 직위가 고등 관료가 아닌 면장이라 친일인명사전에는 등재되지 않았다고 한다. 일제강점기 이전부터 지주 집안으로 내려져온 것이다.
부친은 6선 국회의원과 내무부 장관을 역임한 남당(南棠) 정석모(鄭石謨 1929~2009)다. 내무부 치안국장(현 경찰청장), 강원도지사, 충청남도지사를 지냈다.
모친 윤석남은 파평 윤 씨 종갓집 딸이다. 소론의 영수였던 명재 윤증의 직계 후손이다. 논산에 있는 명재 윤증고택이 외가다.
양가 모두 유명한 양반 집안이다.
정진석 처가
처가 역시 누대에 걸친 대단한 명문가다. 부인은 당대 국내 최대 면방 섬유기업 충남방적 창업주이자 11대 국회의원을 지낸 청운(靑雲) 이종성(李鍾聲 1924~1995)의 차녀 이미호 씨다. 현재 이종성 가문은 이종성 회장이 설립한 학교법인 혜전 재단을 소유, 청운대학교와 혜전대학교를 운영 중이다. 처남 동서 등이 두 대학의 이사장, 총장을 역임하고 있다.
처조부는 네 번의 도지사를 지내면서 청백리로 이름을 날린 이기세다. 보다시피 본가, 외가, 처가까지 굉장한 내력을 자랑하는 금수저 집안이다.
정진석 이영애
연예인 이영애의 남편인 정호영이 정진석의 조카이다. 즉 정진석에게 이영애는 조카며느리 뻘인 것이다. 제19대, 20대 총선 당시 이영애가 정진석의 선거 유세를 도와준 적도 있었다. 그런데 정작 정호영은 1951년생으로 정진석보다 나이가 9살이나 많다.
정진석 자녀 결혼 및 사돈
본인의 장녀와 박덕흠 의원의 장남이 결혼식을 올리면서 박 의원과 사돈을 맺었다. 충청권 중진의원 집안 간 혼사임에도 국회 원구성 상황 및 코로나19 등을 고려해, 정치권 관계자들 없이 가족 및 친지만 참여해 조용한 결혼식을 치렀다고 한다. 결혼 사실도 하루가 지나서야 외부에 공개했다.
'똑똑 인물정보 > 정치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진 외교부장관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아들 해임 논란 (0) | 2022.09.29 |
---|---|
이종섭 국방부장관 나이 프로필 고향 논란 (0) | 2022.09.15 |
박주선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가족 아내 논란 국회의원 (0) | 2022.09.07 |
주호영 프로필 나이 지역구 고향 학력 가족 논란 (0) | 2022.09.05 |
배현진 프로필 나이 지역구 MBC앵커 학력 종교 논란 (1) | 2022.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