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 인물정보/연예인

유아인 나이 키 프로필 군대 고향 학력 루머 이상형 여자친구

by 똑똑정보 2022. 8. 23.
728x170

유아인 나이 키 프로필 군대 고향 학력 루머 이상형 여자친구

배우 유아인의 나이 키 고향 종교 학력 루머 이상형 여자친구 힙합사랑 자동차 애플광 이야기 등 아래 잘 적어놓았으니 읽어보시고 많은 정보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유아인 아래 주시하는사진
유아인

출생

1986년 10월 6일

 

나이

35세

 

고향

대구광역시 남구

 

거주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영월 엄 씨

 

 

유아인 키 179.5cm

혈액형 A형

 

유아인 가족

부모님, 누나 2명, 반려묘 도비, 장비

 

종교

무종교(무신론)

 

학력

대구남덕초등학교 졸업

상인중학교 졸업

경북예술고등학교(서양학과/전학)

서울미술고등학교(서양화 전공/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합격)

단국대학교 공연 영화학부(연극학/중퇴)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영상 영화학/학사)

 

병역, 군대

병역면제(골종양)

 

데뷔

2003년 농심 '쫄쫄면' 광고

 

소속사

UAA(United Artists Agency)

 

 

유아인 입술반짝이는사진
유아인

유아인 소개

대한민국의 배우 겸 아트 디렉터.

1986년생으로 본명은 엄홍식이다. 대구에서 3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10대 후반 교문 앞 캐스팅을 당해 상경한 후 2003년 라면 광고로 데뷔했다. 2004년 성장 드라마 《반올림》에 출연하며 인상적인 캐릭터와 훈내 나는 외모로 인기를 얻었고, 2006년 독립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로 스크린 데뷔를 치렀다. 이후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신인으로서 인지도를 쌓다가 2010년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과 2011년 영화 《완득이》를 통해 기대되는 라이징 배우이자 충무로 블루칩으로 부상했다. 2014년 《밀회》, 2015년 《베테랑》, 《사도》, 《육룡이 나르샤》의 연이은 성공과 함께 각종 시상식에서 두각을 보이면서 대중과 평단 모두에게 주목받는 배우로 자리 잡았다. 이후에도 드라마, 오락 영화뿐만 아니라 《버닝》, 《소리도 없이》와 같은 예술성 짙은 영화의 사이를 오가며 굵직한 필모를 쌓아가고 있다.

2014년에는 아티스트 집단이자 동명의 미술 갤러리 스튜디오 콘크리트를 설립했다. 이곳에서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며 예술가로서의 영역을 넓히고 있는 중이다.

 

유아인 영화사진
유아인

유아인 영화

2006《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전종대 역

2007 《좋지 아니한가》 심용태 역

2008 《서양골동 양과자점 앤티크》 양기범 역

2009 《하늘과 바다》 진구 역

2011 《완득이》 도완득 역

2013 《깡철이》 강철 역

2014 《우리 별 일호와 얼룩소》 고경천(얼룩소) 역 2014 《우아한 거짓말》 추상박 역

2015 《베테랑》 조태오 역

2015 《사도》 사도세자 역

2016 《좋아해 줘》 노진우 역

2018 《버닝》 이종수 역

2018 《국가부도의 날》 윤정학 역

2020 《#살아있다》 오준우 역

2020 《소리도 없이》 태인 역

2022 《승부》 이창호 역

TBA 《하이파이브》 기동 역

2022 《서울대 작전》 동욱 역

 

반응형

유아인 어이가없네 사진
유아인

유아인 드라마

2004-2005 KBS 《반올림》 유아인 역

2004 KBS 《4월의 키스》 어린 강재섭 역 

2005 KBS 드라마시티 《시은&수하》 이민석 역

2008 KBS 《최강칠우》 흑산 / 김혁 역

2009 KBS 《결혼 못하는 남자》 박현규 역

2010 KBS 《성균관 스캔들》 걸오 문재신 역

2012 SBS 《패션왕》 강영걸 역

2013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 숙종 이순 역

2014 JTBC 《밀회》 이선재 역

2015-2016 SBS 《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역

2017 tvN 《시카고 타자기》 한세주 / 서휘영 역

2021 Netflix 《지옥》 정진수 역

2023 Netflix 《종말의 바보》 하윤상 역

 

유아인 흑백사진
유아인

 

유아인 데뷔 계기

경북예술고등학교 서양화과 1학년 재학 시절 교문 앞 캐스팅을 당했다. 당시 매니지먼트 관계자가 대구에 들른 김에 예고에 찾아왔고 유아인에게 일해 보지 않겠냐며 제안했다고 한다. 부모님의 반대가 거셌지만 무작정 홀로 서울에 가게 되는데 이처럼 꽤 용기 있는 결정을 한 것에 대해 유아인은 “뭔가 끌어당기는 게 있었다”라고 설명한 적이 있다.

 

유아인 올뺵사진
유아인

 

유아인 예명 썰

‘유아인’이라는 예명에 대해서는 ‘eins(하나)라는 독일어에서 따왔다’, ‘YOU ARE IN이다’ 등 여러 낭설이 있으나 낭설일 뿐이다. 본인 인터뷰에 의하면 ‘엄홍식’은 조금 구수한 어감이라 사용하기 그렇다며 매니저가 어감이 예쁜 이름을 여러 개 지어놓고 같이 고른 이름이 ‘유아인’이었다고 한다. 당시 후보로 올라온 예명에는 ‘마로’도 있었다고 한다. 팬들은 본명에서 따온 홍시기, 어몽 시기, 몽식이라는 애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유아인 멍한사진
유아인

 

유아인 무대 울렁증

무대 울렁증이 심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상식 등의 행사에 참석할 때는 청심환을 복용한다. 사실 예능, 시사회, 무대 인사, 인터뷰, 심지어 팬들만 모인 행사까지 가리지 않고 먹는다.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수상소감에서는 청심환을 먹고 왔다고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긴장하면 귀를 만지는 습관이 있다. 왼쪽 오른쪽 가리지 않는다. 극도로 긴장하면 귀를 거의 뜯는 수준이다.

 

유아인 살아있다 무대사진
유아인

유아인 어린 시절 교통사고

교통사고를 크게 당한 적이 2번 있다. 본인이 밝힌 바로는 2번 모두 죽을 뻔했다고. 한 번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당한지라 한동안 엄마에게 업혀서 등교했다.

 

유아인 지옥사진
유아인

 

유아인 사투리

대구 출신이지만 현재 사투리 억양이 거의 없는 편이다. 하지만 깨알같이 사투리를 시전 하는 경우가 꽤 있다. 2008년 <한밤의 TV연예> 인터뷰, 2011년 <섹션 TV 연예통신> 인터뷰와 <론치 마이 라이프>,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 오픈토크, 2016년 《좋아해 줘》 무비토크 라이브 등등. 부산영화제 GV에서 질문하는 관객의 억양에 맞춰 사투리를 한 적도 있다. 팬들은 사투리 쓰는 유아인이 귀엽다며 무대 인사나 GV에서 사투리로 말해달라며 조른다. 고향인 대구에서 무대 인사를 할 경우에 유독 요청이 폭발하는 듯. 영화 《깡철이》에서는 사투리 쓰는 유아인을 원 없이 볼 수 있다. 그러나 2013년 인터뷰에서 밝히기를, 대구 사투리와 부산 사투리가 미묘하게 달라서 촬영할 때 어려웠다고 한다

 

유아인 사복패션
유아인

유아인 힙합사랑

힙합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래퍼 JUSTHIS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눈 듯하다. 이때 유아인이 JUSTHIS에게 '래퍼들이 말 많아야 하는 시대에 다 입 닫고 있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냐'는 굉장히 뼈 있고 힙합에 관심이 많은 듯한 질문을 던졌고, JUSTHIS는 사석에서 쪽팔렸다고 한다. 이 일화는 JUSTHIS가 참여한 트랙인 'Bad News Cypher vol.1 - vv2 remix'에서 언급되었다.

유아인 버버리입은사진
유아인

 

유아인 테슬라 자동차 애플광

2020년 관찰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면서 테슬라 모델 X의 오너임이 알려졌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애플광이라는 사실 역시 알려졌다. 사용하는 제품은 iPhone, 애플 워치, 아이맥, 맥 프로, 프로 디스플레이 XDR 등이 있다.

 

유아인 정유미사진
유아인 정유미

유아인 절친

배우 정유미와 친한 사이다. 여러 편의 작품을 함께 한 인연도 있고, 서로의 지인들이 다수 겹쳐 작품 이후에도 친분을 이어오고 있다. 이런 인연으로 2014년 정유미가 출연한 드라마 《연애의 발견》 마지막 회에 카메오로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두 배우의 우정은 2013년 영화 《깡철이》 홍보로 진행된 '하퍼스 바자' 화보 및 인터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유아인 이미연사진
유아인 이미연

 

유아인 이상형

신인 시절부터 본인의 이상형으로 줄곧 이미연을 꼽기도 했다. 그런데 영화 《좋아해 줘》에서 이미연을 커플로 만나 애정신을 펼쳤다. 성공한 덕후 영화 속에서는 노진우(유아인)가 조경아(이미연)가 쓴 메시지 ‘너의 길을 가라’가 적힌 카드를 보는 장면이 있는데, 실제로 유아인은 이미연에게 생일선물로 이와 같은 메시지의 카드를 받았다.

 

 

유아인 웃는사진
유아인

유아인 게이 루머

항간에는 유아인이 동성애자라는 루머가 떠돌고 있다. 그 발단은 수년 전 미니홈피에 게시한 한 셀카. 그저 립밤을 바르고 있다는 것 외엔 특별할 것 없는 이 사진이 화근이 된 것은 찍힌 장소가 게이바라는 뜬소문이 퍼지고 난 뒤였다. 사진 배경의 소파가 이태원의 유명 게이바에 있는 물건이라는 것. 물론 해당 업소에서 소파를 주문 제작했을 리도 없고 공산품이야 어디서든 사서 쓸 수 있으니 이것만 보고 유아인이 동성애자라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그날 이후 유아인에 대한 출처를 알 수 없는 증언이 이어졌고 마침내 유아인이 동성애자라는 소문이 마치 기정사실인 양 취급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유아인 본인이 직접 나서서 힘들었던 심경을 토로했다. 그동안 스트레스를 크게 받고 있었음을 추측할 수 있다. 당연히 이런 루머가 떠돌면 자신뿐만 아니라 해당 소속사나 주변인들에게도 상당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명백히 명예훼손에 가깝다. 안타까운 것은 상기의 인터뷰에서 본인의 입장을 표명했는데도 불구하고 ‘자기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부인한 건 아니니 분명 게이인 게 틀림없다’며 어그로를 시전 하는 이들이 많다는 것. 사실 공식 석상에서 "난 게이가 아닌데 억울하다"라는 식으로 직설적으로 말하기도 힘든 것이 이런 발언이 자칫 호모 포비아적 발언으로 비칠 수 있으며, 해명하려다 되려 더 난처한 상황만 벌어질 수도 있기에 그런 발언은 가볍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해당 인터뷰에서 유아인이 자신의 성적 지향을 직접 밝힌 것은 아니지만 자신과 해당 소속사 관계자들까지 막대한 피해가 가는 건 분명하므로 명백히 불쾌감을 표시한 만큼 게이 드립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심하면 명예훼손으로 고소까지 불가피해진다. 또한 이러한 경우는 당사자가 아닌 제삼자가 고발도 가능한 사안이다.

유아인 화보사진
유아인

유아인 아내 와이프 배우자 전부인 유아인 전여친 연애 스캔들 결별 이혼 재혼 열애설

유아인은 현재 알려진 바로는 여자 친구가 없으며, 미혼이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