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 인물정보/연예인

박정현 나이 프로필 노래 남편 자녀 결혼 학력 종교 가족

by 똑똑정보 2022. 8. 19.
728x170

박정현 나이 프로필 노래 남편 자녀 결혼 학력 종교 가족

 

박정현 이쁘게 나온사진
박정현

출생

1976년 3월 23일

 

나이

46세

 

출생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국적

미국

 

본명

리나 현 박(Lena Hyun Park)

 

한국명

박정현

 

키150cm

몸무게 39kg

혈액형 O형

 

아버지

Won-Sik Park

어머니

Laurencia Hyang Park

여동생

Uirah Grace Park

남동생

Brian Han Park

 

배우자(1969년생,2017년 결혼~ 현재)

 

학력

UCLA(연극영화과/중퇴)

컬럼비아 대학교(영문학과/학사)

 

데뷔

1998년 1집 앨범 <Piece>

 

종교

개신교

 

취미

독서 요리

 

소속사

본부엔터테인먼트

 

박정현 콘서트 열창
박정현

 

박정현 소개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 90년대 후반 혜성처럼 가요계에 등장해 최고의 자리에 오른 현재까지 오랜 세월 꾸준히 활동 중이다. 주로 팝발라드, R&B 장르를 무기로 내세우지만, 포크, 모던록, 재즈, 신스팝 등의 다양한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데뷔한지 25년 이상인 현재까지도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하고 젊은 음악을 추구하는 뮤지션.

 

박정현 옆면모습
박정현

박정현 학창시절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배웠으며, 목사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성가대 활동을 했다. 자연스럽게 미국 본토의 가스펠과 CCM을 접할 수 있게 된 상황. 박정현 특유의 소울틱한 R&B 창법의 기틀은 이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중학교 1학년이었던 1989년 2월, 다우니 지역 장기자랑 대회인 <다우니 웨이 아우터 브로드 웨이 탤런트 콘테스트>에서 보컬 부분 대상을 탔다. 이후 교민들 사이에서 꾸준히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여러 콘테스트에서 상위 입상하고, 시카고나 뉴욕으로 원정 공연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1993년에는 CCM 앨범을 정식으로 취입하여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흔히 박정현 가스펠이라고 알려진 노래들이 바로 이 앨범 수록곡들. 참고로 이 앨범은 2001년에 국내에 발매되었다. 이미 가수로서의 꿈을 키워가던 1994년, 부모님을 설득한 끝에 UCLA 연극영화과에 입학한다.

 

 

박정현 초근첩 셀카
박정현

 

박정현 대표 히트곡

1. 나의 하루

2. PS. I Love You

3. 편지할께요

4, 몽중인

5. You Mean Everything To Me

6. 꿈에

7. 사랑이 올까요

8. 미아

9. 위태로운 이야기

10. 달아요

11. 눈물이 주룩주룩

12. 그 다음해

13.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리메이크)

14. 사랑보다 깊은상처 (Duet.임재범)

15. 마음만으로만

16. 미장원에서

 

 

박정현 비긴어게인 사진
박정현

박정현 가창력

박정현의 가창은 아름답고 깨끗한 음색, 폭발적인 가창력, 훌륭한 기교 그리고 남들이 따라할 수 없는 특유의 필(feel)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로 인해 국내 여성 보컬 가운데 본좌급이라 칭송받고 있다. 데뷔 때부터 매끄럽게 잘 올라가는 넓은 음역대와 기교, 바이브레이션으로 주목받았고 그 특유의 하이 소프라노 목소리와 진성과 가성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노래를 듣다 보면 황홀함에 빠질 정도이다. 일명 '가수를 하려고 태어난 사람'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이다. 

 

박정현 공연사진
박정현

반응형

박정현 음역대

사용 음역대가 굉장히 넓은 가수이다. 진성 음역대는 0옥타브 시 혹은 1옥타브 도#부터 3옥타브 라 혹은 4옥타브 레까지이며 가성 음역대는 4옥타브 파#'까지 이른다. 거기다가 사이에 중음이 비지 않는다.

데뷔 당시와 비교하면 음역대 자체가 약간 저음부로 이동했으며 저음 표현력 자체도 매우 깊어졌다. 거의 줄어들지 않은 가성에 비해 저음부가 매우 두터워져 사용할 수 있는 음역대의 폭은 오히려 더 넓어졌다. 

 

 

박정현 옛날사진
박정현

박정현 음정, 테크닉

거의 모든 발성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가수 중 하나이기도 하다. 진정한 만능형이자 완성형. 저음역에서의 흉성은 매우 깊고 풍부한 성량을 자랑하며, 중~고음역대에서의 육성 고음도 잘 내고 믹스 보이스를 이용한 고음 역시 잘 낸다. 진성 고음의 경우 흉성의 비율을 매우 높게 하고도 3옥타브 라까지 올릴 수 있어서, 확실히 찌르는 듯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고음에 있어서는 따라올 사람이 드물다. 진성과 가성 사이를 왔다 갔다 하기도 하고, 저음역의 가성도 꽤 매끄럽게 낼 수 있으며, 고음역대에서 가성으로 발성을 전환해 또 한 번 치고 올라가기도 한다. 20대 이전에는 휘슬을 구사하기도 했다고 한다. 발성이 탄탄하게 되어 있으니 다이나믹한 표현이 가능하게 된 것이므로, 어떻게 보면 당연하면서도 참 대단한 부분이다.

 

 

 

박정현 시사회사진
박정현

 

박정현 성량 음색

노래 실력도 뛰어나지만 이보다도 대단한 건 중간에 비는 음 없이 질주하는 매끈한 저중고음역대, 성대에 확성기라도 붙인 것 같은 어마어마한 성량. 괜히 그녀의 콘서트를 찾은 사람들이 침이 마를 정도로 칭찬하는 것이 아니다. 성량이 매우 커서 라이브할 때 공연장이 꽉 찬 듯한 그 전율과 느낌에 관객들이 압도당할 정도라고 한다. 심지어 CD보다 라이브가 나을 정도라는게 박정현 콘서트장에 가본 이들의 증언. 공식적인 프로필상의 키는 150cm. 저 작은 키와 체구에서 저 엄청난 성량이 어디서 나오는지 굉장하다는 반응이다. 그래서 늘 관객들의(특히 처음 와보는) 공연 후기 중에 단골 멘트는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 이 멘트는 예능 프로에서의 소개멘트로도 아주 자주 쓰인다.

 

박정현 셀카
박정현

박정현 성격

가끔 방송에서 비춰지는 언행또한 굉장히 겸손하며, 본인이 돋보이려는 욕심이 전혀 없는 편이다. 비긴어게인 방송분만 보아도 잘 알 수 있는데, 자신보다 한참 어린 후배가수들과 친구처럼 허물없이 잘 어울리고 세심하게 챙겨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유튜브 댓글만 보아도 이런 부분에 대한 칭찬이 많다. 심지어 본인이 불러 큰 인기를 끈 ‘Chandelier’에 대해서는 패밀리 밴드의 단체곡이라 생각해서, 방송 후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해당 노래를 불러달라는 섭외가 많았지만 전부 거절했다고 한다. 

 

박정현 밴드에서 코러스를 한적이 있는 한 보컬 트레이너에 따르면, 낯을 가리긴 하지만 자기 사람들은 굉장히 잘 챙긴다고 한다. 여러모로 흔히 알고 있는 연예인의 모습과는 거리가 있다.

또한 자기 관리가 매우 철저한 연예인이다. 지금까지 노래를 할때 심각한 컨디션 난조를 보이거나 음이탈, 실수를 한적이 거의 없으며, 목소리 관리도 철저하게 한다. 

 

흔히 아는 귀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와는 별개로, 매우 털털한 면모 또한 있다. 의외로 말도 엄청 많은 편이고, 순하고 연약해보이는 이미지와 달리 뮤지션으로서의 카리스마도 있고, 결단력도 있다. 그리고 가식이 없어 매우 솔직한 편이라, 예능에서도 종종 패널들을 당황시키도 했다.

 

박정현 이쁘게 나온사진
박정현

박정현 가족

아버지가 엄청난 딸바보라고 한다. 어쩌다 미국 집에 가면 진짜 박정현이 옆에 있는데도 인터넷에 ‘가수 박정현’을 끊임없이 검색해 본다고.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 근교의 Downey가 고향이다. 아버지는 목사이고 어머니는 간호사이며 두분 다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박정현이라는 이름은 가수 활동을 위해 새롭게 만든 예명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원래 태어났을 때부터 할아버지가 직접 지어주신 한국식 본명이라고 한다.

 

박정현 고혹적인사진
박정현

 

박정현 한식사랑

요리가 취미인데, 주로 해먹는 음식은 의외로 한국 음식이라고 한다. 나 혼자 산다에서는 아침식사로 시금치 된장국을 끓이는 모습으로 패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 해준 꽁치김치찌개 등과 같은 한식을 주로 먹으면서 자랐기 때문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자신이 한식을 잘 못 먹을 것이라고 자주 오해한다고 한다. 요정+교포 이미지가 만든 대표적인 오해. SBS 신의 목소리에서 가수 딘딘이 했던 표현을 빌리면 '몽마르뜨 언덕에서 치즈 먹을 상'이라나 뭐라나.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이 '코리안 스타일'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해장에는 역시 얼큰한 걸 먹어야 한다"고 한다.

 

박정현 빨간자켓입은사진
박정현

박정현 주량

외모와 어울리지 않게 주당인 듯 하다. 역시 연예계에서도 알아주는 주당 중 한 명인 성시경이 말하길 술자리에서 취한 걸 본 적이 없다라고...주량이 최소 소주 5병은 된다는 루머가 있었으나 2018년 인생술집에 나와서 이에 대하여 해명을 하면서 자신의 주량은 와인 한 병이라고 하였다. 물론 와인 한 병도 경우에 따라 소주 한두 병 사이정도 되니 막 적은건 아니긴 하다. 윤종신과 술을 잔뜩 먹고 공항 의자에 널브러져 있는걸 윤도현이 발견했다는 에피소드도 있다. 주량이 어찌됐든 술을 굉장히 사랑한다는 것은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사실. 인생술집에 출연하여 쉬는 시간에 카메라가 켜진지도 모르고 신동엽과 K.WILL에게 열심히 술 관련 지식을 풀어놓다가 녹화되었다고 하자 당황하기도 했다. 사실 주량이 센 것보다 술자리에서 잘 취하지 않는 방법을 잘 안다고 한다.

 

박정현 비긴어게인 노래부르는사진
박정현

 

박정현 데뷔전 임창정과의 일화

임창정이 데뷔하기 전에 이병헌의 노래 잘하는 동생으로 불려간 노래방에서 다른 여성이 부른 노래에 깨갱한 적이 있었는데, 그 여성이 박정현이었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강심장에 출연해서 말한 에피소드로, 신인 시절의 임창정이 어느날 이병헌이 불러서 노래방에 가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이병헌의 생일파티 자리였고 연예계 관계자들이 각자 노래 잘하는 지인들을 불러서 가창력 배틀을 시키는 자리였다고 한다. 이병헌이 자신이 아는 사람 중 가장 노래를 잘 부르는 동생이라고 데려온 사람이 임창정이었고, 도착하자마자 임창정이 한 곡조를 뽑았더니 그날따라 목소리가 좋았는지 폭발적인 환호를 이끌어냈다. 그런데 구석에 앉아있던 한 작달막한 20대 일반인 여자의 반응이 그다지 좋지 않았는데 알고보니 그 여자도 연예계 감독이 부른 노래 잘하는 지인이었다. 이어서 그 여자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는데 신세계가 펼쳐졌다고 한다. 이후 며칠간 임창정은 절망에 빠져 가수를 계속해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에게 좌절감을 안겨준 여자의 정체는 바로 데뷔 전의 박정현.임창정이 강심장에서 이야기한 당시의 비화 임창정의 실제 증언에 따르면 박정현의 가창력은 방송으로 들어서는 다 느낄 수 없는 엄청나게 탁월한 가창력이라 박정현의 노래는 실제로 들어봐야만 그 엄청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박정현 남편 배우자 전남편 박정현 전남친 연애 스캔들 결별 이혼 재혼 열애설

 

박정현 미소짓는사진
박정현

박정현 남편 자녀

2017년 7월 15일에 미국 하와이 카우아이섬에서 숙명여자대학교 기초교양학부의 GEP 교수로 재직 중인 7년 연상의 한국계 캐나다인 남성 조지 김씨와 3년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고 두사람 사이의 자녀는 아직 없다.

과거 방송에서 박정현은 원래 모임에서 10년정도 알고 지낸 사이였는데, 3년반 좀 넘게 연애를 하고 '아 이사람이구나'라고 느꼈다고 한다. 남편과 퍼즐처럼 딱 맞다는 생각이 들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라고 결혼이유를 이야기 밝혔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