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 인물정보/연예인

정우성 나이 키 탈모 고향 프로필 여자친구 열애 이정재

by 똑똑정보 2022. 8. 9.
728x170

정우성프로필
정우성

 

출생

1973년 4월 22일(49세)

고향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

본관

초계정씨

신체

186cm

몸무게

80kg

가족

아버지 정학구

어머니

형 정우춘

누나 정명희

학력

서울남성국민학교 졸업

동양중학교 졸업

경기상업고등학교 중퇴

병역

전시근로역(학력미달)

종교

무종교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

데뷔

1994년 영화 구미호

 

정우성 소개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영화감독.

단순히 트렌드에 맞춰 예쁘장한 분위기의 미소년의 외모가 아닌 선이 굵고 중후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는 정석 미남 배우이자 30년 가까이 한국 연예계의 대표 미남 배우 타이틀을 지키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정우성풋풋사진
정우성

정우성 유년시절

2남 1녀 중 막내. 찢어지도록 가난한 유년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재개발 지역의 판자촌 산동네에서 살았는데, 재개발 지역 중에서도 마지막까지 남았던 집이 자신의 집이었다고 한다.

퇴거조치가 떨어지면 다른 재개발 지역으로 이사하고 또 마지막까지 남았다고 한다. 어느 날은 귀가했는데 대문이 헐려 나가고, 집 대문이 없는 날은 집벽의 빈틈으로 들어오고, 어떤 날은 집 벽이 헐려서 눈 뜨면 산 아래가 다 보일 정도였다고 한다. 그래서 유년시절은 학업보다 알바를 많이 했다고 한다. 가난 탓에 배불리 먹지 못했지만 어릴 적부터 키가 커서 종종 성인으로 취급을 받았고, 이를 깨달은 정우성은 중학교 3학년 때 서문여자고등학교 앞 햄버거 집에서 재수생으로 속이고 알바를 했다.

공부는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은행 말단직원이라도 될 수 있을까, 하여 경기상고에 진학하지만 고1 때 자퇴한다.

아예 생업전선에 뛰어들어 여러 알바를 계속하였는데, 그 햄버거집은 정우성을 보기 위해 매번 여학생들이 북새통을 이뤘다고 한다. 햄버거 가게 화장실로 가는 벽면에는 정우성을 연모하는 여학생들의 낙서가 상당했다고 하니 어느 정도 인기였을지 짐작 갈 정도다. 그 바람에 사장이 시급도 올려줬다고 한다. 찢어지는 가난을 겪으면서도 그다지 큰 불행감은 느끼지 못했지만 교사들이 학생 사는 곳과 집안을 따져가면서 차별을 하는 것에는 불만이 있었다고 한다. 정우성이 소외계층에 관심이 많은 것은 이런 성장배경 때문일 수도 있다. 그리고 훗날 단짝이 되는 배우 이정재를 만나게 된 것도 이 시기이다.

 

정우성손예진사진
내머릿속에지우개

정우성 출연 영화

1994년 구미호 혁 주연

1996년 상해탄 류소황특별출연

1996년 본 투 킬 길 주연

1997년 모텔 선인장 이민구

1997년 비트 이민

1998년 태양은 없다 이도철

1999년 러브 오명수 유령 431/이찬석

2001년 무사 여솔

2003년 똥개 차철민/똥개

2004년 내 머리속의 지우개 최철수

2005년 새드 무비 이진우

2006년 데이지 박의 중천 이곽

2008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박도원/좋은 놈

2009년 선물 민우/요원 K

2009년호우시절 박동하

2010년 검우강호 강우생(지앙)

2011년 프렌즈 앤 러브

2013년 감시자들 제임스

2014년 신의 한 수 송태석

2014년 마담 뺑덕 심학규

2014년 킬러 앞에 노인 각본, 감독 세가지 색 - 삼생

2016년 나를 잊지 말아요 연석원 기획, 제작, 주연

2016년 아수라 한도경 주연

2017년 더 킹 한강식 강철비 엄철우

2018년 인랑 장진태 조연

2018년 그날, 바다 내레이션 주연

2019년 증인 양순호 어쩌다, 결혼 교통경찰 특별출연

2020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강태영 주연

2020년 강철비2: 정상회담 한경재

2022년 헌트 김정도 주연

 

 

카리스마정우성
정우성

반응형

정우성 데뷔

커피숍에서 알바하던 시절, 업계 사람에게 캐스팅되어 모델 일을 시작하고 그렇게 사회 생활을 시작.[10] 결국 자의 반 타의 반 학업과 연기를 위해 경기상고를 중퇴하고 모델 일과 알바를 겸업하는 중, 오리온의 센스민트 CF를 통해 처음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고,[이후 우월한 마스크와 기럭지로 주말 예능에 간간이 모습을 비추기도 하면서 업계에서의 인지도가 상승했다.

 

정우성 연기력

빠담빠담에서부터 연기가 좋아졌다는 평은 있으나, 데뷔부터 지금까지 분위기와 비주얼로 묻어가서, 특히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다보니 연기력은 덜 까일 뿐이다. 다만 표정 연기나 눈빛은 좋은 편이다. 한편으로는 외모에 비해 연기력이 제대로 인정 받지 않는 것 같다는 평도 있지만, 그것도 신인때나 먹히는 반론이다.

대체로 좋은 평을 받는 연기는 남에게 이용당하거나, 궁지에 몰린 캐릭터를 연기했을 때다. 워낙 착하게 생긴 외모와 선한 이미지가 시너지를 일으켜서 이런 배역을 맡았을 때 만큼은 호평받는다. 반대로 정우성 본인이 주도하고 타인을 이용하는 배역, 특히 악역을 연기했을 경우는 오히려 평가가 나쁜 편이다.

 

정우성연기하는사진
정우성

정우성의 작품 선구안

정우성은 굉장한 스타성과 인지도를 가진 배우지만 그에 비해서 흥행 성적이 떨어지는 편이다. 망작들이 중간에 꽤나 섞여있기 때문에 작품을 고르는 선구안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있었다. 충무로를 이끄는 거장 감독들이 정우성을 선택하지 않는다는 반론도 제기도 한다. 거장들이 만들어내는 캐릭터들은 정말 어렵고, 정우성이 그런 감독들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배역이 크게 많지 않다. 함부로 변신을 했다가는 망할 가능성도 많기 때문이지만, 그런 과정을 거치면서, 좋은역에는 조연도 해가면서, 배워야 하는것도 배우다. 

 

정우성화보사진
정우성

 

정우성 외모

데뷔 초에는 잘생겼다는 칭찬에 "어우, 부끄럽습니다."하며 겸손을 떨었지만 현재는 반응이 완전히 달라졌다. 인터뷰나 행사 등에서 '나는 잘생겼다'라는 말을 서스럼 없이 하며 당당하게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유쾌함을 선사. 무한도전에서는 "예, 잘생겼죠."라고 대답하며 즐긴다고 하였다. 사석에서도 그렇게 생각하고 말하는 지는 알 수 없지만 익살스럽게 잘생김을 자랑하는 캐릭터를 만드려는 모습으로도 볼 수 있다.

 

스스로 잘생겼다고 생각해 본적이 없다고 말하는 기만자 미남 연예인은 많지만, 이들과 달리 정우성은 스스로 잘생겼다고 자처하는 몇 안 되는 남자들 중 잘생김을 뽐내는 이미지가 대중에게 제대로 박힌 유일무이한 사례다. 이 문서 전체에 걸쳐 쓰여있듯 그 잘생김과 아우라에 대한 절대적인 찬사가 있고 20년 넘게 탑스타에 위치해 있던 위상이 있기에 대중이 스스럼없이 받아들이고 인정한다. 게다가 이런 면모가 오히려 정우성의 신비주의를 적절하게 줄이고, 대중들에게 유쾌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자리잡게 하고 있다.

 

 

정우성이정재사진
정우성 이정재

정우성과 이정재

 

태양은 없다에서 만난 이정재와 연예계에서 알아주는 절친이며, 같이 패션 사업도 하고 CF에도 출연하고 술도 마시는 인생의 동반자 같은 사이. 일명 청담동 부부로 불린다.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두세 번은 만나며, 같이 영화 보고 밥 먹고 술 마시는 사이. 그야말로 절친이다. 서로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무언가가 있다고 한다. 재밌는 건 둘은 그렇게 친한데도 아직까지 말을 놓지 않고 있다는 점이고 이에 대해 정우성은 말을 놓지 않는 게 편하다고 이야기했다.

 

 

정우성드라마사진
정우성

 

 

정우성 피지컬

큰 키에 기럭지도 좋은 데다 본인도 운동 신경이 꽤 좋은지, 남자 배우들 중 액션으로는 탑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서 말에 타면서 레버액션 장총을 360도 돌려 장전하는 씬은 백미. 다들 실제로는 못 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총기팀장이 시키자마자 한 번에 성공했다고. 스텝들이 이거 따라하다가 옷 많이 찢어먹었다는 후문이 있다. 그리고 이 액션과 함께 말을 타고 역주행을 하기도 하는 등 놈놈놈 한 작품에서 생사의 갈림길을 여러번 느꼈다고 한다. 2013년 영화 감시자들 홍보차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도 그야말로 날아다니다시피 했다.

 

정우성 셀카사진
정우성

정우성 탈모

대표적인 탈모 연예인이다. 데뷔 시절인 20대초부터 M자 탈모가 심했다. M자인데다가 좌우 탈모 상태가 비대칭이기까지 했다. 젊은 시절 심한 M자 탈모 때문에 지금과 달리 거의 앞머리를 내리는 헤어스타일을 고수했다. 하지만 앞머리 사이로 갈라지는 M자를 숨기기는 어려웠다. 나이가 20대 중반으로 가면서 탈모가 더 심해졌는데, 가끔 앞머리를 올린 사진을 보면 M자가 심하게 빠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1998년 개봉한 유령에서 군인 신분상 어쩔 수 없이 짧은 머리를 올리고 나왔는데, 심각한 머리 상태가 여지없이 드러나고 말았고 팬들은 깊은 충격에 빠졌다. 그러고 얼마 후 결국 모발이식 수술을 받았다. 모발 이식 경과는 매우 훌륭하다. 당시에는 국내 모발이식 기술이 발전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모발이식 실패 사례가 매우 많았고, 많은 탈모인들이 비용적인 문제보다 실패의 위험성 때문에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정우성의 모발이식 성공은 당시 탈모 사이트에서 많은 탈모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다. 이후에도 몇 차례에 걸쳐 모발 이식을 받은 듯 하다. 모발이식 수술을 받고 나서는 머리를 넘기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정우성입에손가락갖다댄사진
정우성

 

정우성 연출 및 감독

연출에 관심과 의욕이 있어서 god의 뮤직비디오를 여러 편 감독하기도 했었고, 알게 모르게 단편 영화들도 제작하기도 한다. 2012년 부산국제영화제에는 배우로서가 아닌 단편영화 심사위원으로 영화제에 다른 나라 감독들과 같이 레드카펫을 밟았다. 그의 말에 따르면 올해부터 좀 더 의욕적으로 해보려 한다고. 그러던 중 2013년 출시된 갤럭시 S4N 런칭 마케팅의 일환으로 다른 3명의 감독 겸 배우들과 갤럭시 폰을 이용한 단편영화 제작에 참여했다. 배우 출신답지 않은 매끄러운 연출력이 있다는 평이다.

 

 

정우성 아내 와이프 배우자 전부인 전여친 연애 스캔들 결별 이혼 재혼 열애설

 

정우성이지아드라마사진
정우성이지아

정우성 열애설

정우성과 이지아는 파랑스 파리에서 목격되며 열애설이 보도 되었습니다. 두사람은 드라마 아테나로 인연을 맺어 호감을 갖기 시작했으며 열애설 보도 후 정우성은 팬카페를 통해 "마음에 가는 새로운 친구가 생겨 드라마 종료 후 부터 즐거운 시간을 함께 갖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라며 이지아와의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다 이지아와 서태지의 관계가 드러나면서 정우성이 속은거 아니냐는 여론이 조성되었으나 이미 알고있었다고 하며 그녀를 변호하였습니다. 그러다 갑작스럽게 주위 환경때문에 정우성은 이지아와 결별하게 되고 사람들이 정우성이 피해자라고 하였지만 정우성 스스로는 사랑에 피해자가 어디있냐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 재결합설도 돌았지만 소문만 무성했을 뿐 사실로 밝혀진것은 없으며 그 이후 일반인과 교제한다는 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정우성 리즈시절사진
정우성리즈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