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 인물정보/연예인

배철수 나이 프로필 송골매 부인 아내 자녀 고향 감전사고

by 똑똑정보 2022. 8. 13.
728x170

 

배철수 나이 프로필 송골매 부인 아내 자녀 고향 감전사고

송골매 출신의 음악캠프 DJ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배철수의 나이 프로필 부인 아내 자녀 고향 감전사고에 관련하여 아래 기록해두었으니 읽어보시고 많은 정보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배철수

출생

1953년 8월 18일

 

나이

68세

 

고향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화동

 

학력

서울본동초등학교(1~2학년)

서울은로초등학교(3~4학년)

서울전곡초등학교(5~6학년, 졸업)

경희중학교 졸업

경희고등학교 졸업

한국항공대학교(항공전자공학/학사)

 

직업

음악가, 라디오 진행자

 

소속 그룹

활주로(1978년~1979년)

송골매(1979년~1991년)

 

키 178cm

혈액형 A형

 

병역

대한민국 육군 하사 만기 전역

 

종교

무종교

 

가족

배우자 박혜영 자녀 슬하 2남

 

별명

철수옹

 

배철수 대학가요제
배철수

배철수 대학가요제

제1회 대학가요제 당시 배철수는 제대가 얼마 안 남은 말년이었는데 샌드페블즈가 '나 어떡해'로 대상을 타는 걸 TV로 보고 "뭐야? 내가 지금 나가도 저거 보단 잘한다"라고 생각했고, 제대하자마자 바로 옛 동료들을 모아서 연습에 돌입했다고 한다. 대학가요제에 참가하기 직전 연습 삼아 해변가요제를 나가기로 했는데 대회 직전 드러머가 ROTC 훈련 때문에 불참하면서 그나마 드럼을 칠 수 있던 배철수가 임시로 드럼을 치면서 노래를 했다. 덕분에 가요제 당시 드럼은 기본 비트만으로 연주했고 배철수 본인은 드러머라는 말을 들으면 굉장히 부끄러워한다. 본인의 고백에 따르면 곡 후반으로 갈수록 비트가 점점 느려지는 게 느껴진다고 한다  이후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배철수 송골매
배철수
배철수 진행자
배철수

 
배철수 송골매

송골매를 결성하여 1집을 발매했다. 하지만 생각만큼 크게 잘 되진 못했다. 2집부터는 구창모가 이끌던 홍익대학교의 스쿨밴드 블랙테트라와 의기투합하여 6인조로 재편성되었고, 1980년대 초반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뮤지션 생활은 생각보다 오래가지는 않았다. 1985년 보컬 구창모가 송골매에서 탈퇴해 '희나리'가 히트하자 솔로 가수로 성공했는데, 비슷한 시기 배철수 본인도 솔로 음반을 내기는 하지만 구창모보다는 성과가 아쉬웠다. 아무튼 이후 배철수는 뮤지션으로 계속 활동하는데 자신이 없다는 것을 고백하며 과감하게 가수 활동을 접게 된다. 그리고 송골매는 1990년 '모여라'를 끝으로 사실상 해체 수순에 접어들게 된다.

 

 

배철수 dJ
배철수
배철수 음악캠프
배철수

배철수 음악캠프

1980년 4월 1일, MBC FM(현 MBC FM4U)의 한 프로그램을 맡게 되면서 배철수는 라디오 DJ계에 처음 발을 들이게 된다. 당시 프로그램명은 '젊음의 찬가'. 전임 진행자 이택림의 후임으로 맡았으며, 매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방송하던 1시간짜리 라디오 프로그램이었다. 그러나 1년도 안된 1980년 8월 31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하차하게 되는데, 배철수 본인 주장에 따르면 당시 MBC로부터 잘렸다고 한다.

그로부터 정확히 10년 뒤인 1990년 3월 19일, 뮤지션으로서의 활동을 접으려고 할 때 또다시 MBC 라디오 프로그램을 맡기 시작했는데, 그것이 바로 저녁 6시 MBC FM4U에서 방송되는 2022년 현재 영미권 팝 음악 라디오 방송 중 하나인 배철수의 음악캠프다.

 

30년 동안 배캠을 하면서 배철수는 예고 없이 방송 펑크를 내거나 지각하는 일이 없었으며, 건강에 문제가 있는 날에도 오프닝과 엔딩 멘트만 하고 음악을 내리 틀지언정 방송을 쉬지 않았다. 휴가나 출장을 가는 동안 친분이 있는 뮤지션이 대타 DJ를 맡는 경우는 왕왕 있기는 했지만. 그러한 성실성과 열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 프로그램을 만든 건 당연하다.

 

 

배철수 마이크잡은사진
배철수

 
배철수 가정사 및 유년시절

아버지는 평안남도 평원 출신으로 해방 직후 월남해 결혼한 뒤 배철수를 낳았다. 군납업이 성공해 부유하게 살았으나, 배철수가 국민학생 때 사업에 망한 뒤로는 가정에 책임감이 없는 분이 되셨다고 한다. 온 가족이 아버지 친구 집에 얹혀살기도 했는데, 그 친구분도 판잣집 살림이었다고 하니 배철수네가 얼마나 가난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가난에 시달리던 배철수는 하루빨리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에 중학교를 졸업한 뒤 고등학교 진학 대신 공장에 취직하겠다고 아버지께 말씀드렸는데, 아버지는 말리기는커녕 별 내색을 안 했다고 한다. 암묵적으로 동의하셨던 것. 어머니는 당연히 펄쩍 뛰며 반대하셨고 결국 학교에 진학하는 걸로 결론이 났다고 한다. 국립 한국항공대학교에 진학한 것도 등록금이 없고, 책과 교복 등이 제공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대학교 시절 대한민국 공군 ROTC를 1년 정도 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공부를 하도 안 하는 바람에 학점이 안 되어서 일방적으로 잘렸다고 한다. 이후 군대는 육군 사병으로 갔는데 "일반하사"라는 제도를 통해 하사로 임관해서 군 복무를 마쳤다.

 

 

배철수 수다
배철수

반응형

배철수 축구사랑

2020년 8월 3일 배철수의 음악캠프 방송에서 말하길... 해외축구를 좋아하는 거 같다. 좋아하는 팀이 자주 바뀐다고 하는데 과거에는 1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번 첼시, 현재는 1번 토트넘 핫스퍼, 2번 첼시라고 한다. 아마도 한국인 선수가 있는 팀들을 좋아하는 듯하다.

 

배철수 감전사고
배철수

배철수 감전사고

1983년 3월 20일 KBS '젊음의 행진'에 생방송으로 출연해서 기타를 치면서 '그대는 나는'을 부르려고 마이크를 바로 잡으려다가 감전사고가 일어났다. 지금은 감전과 전선정리 문제로 무선마이크를 사용하지만 당시만 하더라도 유선 마이크를 사용한 때였다. 사고가 일어나자 진행자였던 송승환이 당황한 채 뛰어들면서 말을 더듬는데도 어떻게든 수습하려고 들었고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무대 조명을 끄는 등 난리가 아니었다. 카메라는 배철수를 잡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와중에 관객들과 스태프들은 충격을 받고 소리를 지르는 등 무대는 초토화된 상태였고 그 당시 인터넷이 없었기 때문에 방송사에 배철수의 생사 여부를 묻는 팬들의 전화가 방송사에 빗발쳤다고 한다.

배철수의 몸상태는 손이 다 터져서 피가 났고 몸에서는 경련이 일어날 만큼 위험했지만 오히려 손이 먼저 터지는 상처 때문에 심장이 멎지 않아서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고 한다. 

 

배철수 진행
배철수

 

배철수 아내 와이프 배우자 전부인 전여친 연애 스캔들 결별 이혼 재혼 열애설

배철수 노래하는사진
배철수 결혼사진
배철수

배철수 아내 및 가족

1991년, 배철수의 음악캠프 PD였던 박혜영 씨와 결혼해 두 아들을 두고 있다.

아내인 박혜영은 전 MBC 라디오본부 부국장, 현 MBC 사회공헌 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큰아들은 연세대 건축학과를 전공했으며 입대 전 연세대 록밴드 '소나기'에서 기타를 쳤다고 한다.

둘째는 2018년 대학에 진학했다고 밝혔다.

 

배철수 진행하는모습
배철수

 

구창모 나이 가수 프로필 송골매 부인 아내 배철수 희나리 종교 학력

구창모 나이 가수 프로필 송골매 부인 아내 배철수 희나리 종교 학력 송골매 출신의 가수이자 희나리의 주인공인 구창모의 나이 프로필 배철수 희나리 종교 학력 관련 글을 아래 적어 놓았으니

brightinfo.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