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 인물정보/연예인

박완규 나이 프로필 부활 이혼 부인 가족

by 똑똑정보 2022. 9. 19.
728x170
반응형

박완규 웃는사진
박완규

박완규 나이 프로필 부활 이혼 부인 가족

 

출생

1973년 11월 7일

 

나이

48세

 

 

출생지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

 

본관

밀양 박 씨 규정공파

 

174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

 

가족

아버지 박팽수

어머니 임복녀

2남 1녀 중 막내 

아들 박이삭

딸 박이슬

 

국적

대한민국

 

학력

태광중학교 졸업

태광고등학교 졸업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음악 2012/재학)

 

병역 군대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데뷔

1997년 부활 5집 '불의 발견'

 

소속사

라디오스타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부활

 

종교

개신교 → 가톨릭(세례명: 사도 요한)

 

박완규 데뷔전

박완규 학창 시절

학생 때는 전교회장을 했을 정도로 공부를 잘하는 모범생이었다고 한다. 어릴 때 꿈은 검사였다고 한다. 집안 형편 때문에 실업계 고교에 진학하려고 했을 때 학교에서 난리가 났다고 한다. 전교 1등을 하던 우등생이 실업계 고교에 진학한다고 하니 학교에선 기함을 할 수밖에. 친구들과 영어단어 외우기 내기를 하던 우등생이 부기, 회계를 배우니 공부에 흥미가 안 생겨서 힘들었지만 밴드부도 하면서 나름 즐겁게 지냈다고 한다.

 

 

박완규

박완규 음색은 사고?

생후 1년 6개월 때 액체 파리약을 잘못 먹어 기도가 타버린 경험이 있다고 밝혔으며, 본인이 밝힌 바에 따르면 고2 때 산에서 노래 연습을 무리하게 하다가 피를 토한 적이 있다고 한다. 즉 그의 가녀리면서도 허스키한 독특한 음색은 어릴 적 사건 사고를 겪으며 어느 정도 손상이 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박완규

박완규 데뷔 일화

1996년 김재희의 부활 탈퇴 이후 당시 김태원은 부활 보컬을 뽑으려 오디션을 열었고, 1500명을 봤는데도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었다고 한다. 음악계에서 알아주는 조명 감독으로 활약하던 박완규의 누나인 박순규 씨가 김태원에게 다리를 놓아주었다고 한다. 김태원의 "네가 송탄의 박완규냐?"로 시작된 인연이라고. 그리고 부활 오디션을 볼 때 부른 곡이 바로 레드 제플린의 Black Dog. 노래 한 방에 부활 멤버 전원을 뻑 가게 만들었다고 한다. 이때 김태원이 "이제 한글 노래를 불러봐라"라고 했는데 부활의 히트곡 '사랑할수록'을 부르자 "넌 한글 발음이 안 좋다"며 디스 당했다고 한다. 그러나 박완규를 탈락시키기엔 너무도 아쉬웠던 김태원은 박완규의 맞춤곡을 써내려 가기로 한다. 위의 오디션 관련 일화로, 김태원이 오디션이 다 끝나고 일주일 후에 통보해 주겠다. 고 한 뒤 박완규를 보냈는데 당시 박완규는 부활 오디션에서 떨어질 경우 다시 백화점에서 청바지를 팔아야 하는 열악한 신세였고, 사정만큼이나 성질도 급했던 박완규는 김태원에게 공중전화로 전화를 걸어 형님, 저 지금 당장 결정해 주십시오. 떨어지면 다시 청바지 팔러 가야 됩니다라고 김태원을 재촉했고 김태원이 처음에는 뭐 이런 놈이 다 있냐? 며 한참 고민하다 좋아. 하자. 내가 하라는 대로 따라오면 성공할 수 있을 거야라고 해서 당일 오디션에 합격했다고 한다.

 

박완규

 

박완규 어려운 형편

천년의 사랑 같은 히트곡이 나오는 동안에도 소속사의 착취로 한 달에 100만 원 수준의 푼돈만 받아 생활고가 매우 심했다고 밝혔다. 심지어 2000년에는 소속사가 내민 두꺼운 계약서에 아무런 생각 없이 도장을 찍었더니 거기에 연대보증인으로 들어가 있었다고 한다. 

 

박완규

박완규 성격

독설가 이미지와 락 부심 때문에 방송에서는 상당한 꼰대 이미지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솔직한 성격이다. 남자의 자격 합창단 에피소드에서는 보컬 트레이너로 나왔는데 출연 당시에는 성대에 힘이 없는 할머니들이 최선을 다해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눈물을 흘려 울보 락커라는 말을 듣기도 하였다. 그리고 성대결절로 15년간 노래를 끊으셨다가 합창단에 나오기 위해 다시 노래를 불렀다는 음악 선생님을 보고 동병상련을 느끼고 감정이 북받치는 모습도 보여줬었다.

 

박완규

박완규 최고 난이도 노래

흔히들 박완규 최고의 락발라드는 그이를 대표하는 노래인 천년의 사랑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박완규 노래 중 최고난도 락발라드로는 같은 1집에 수록된 '남겨진 날들'이라는 곡이 꼽힌다. 남겨진 날들. 마치 김경호의 대표적인 락발라드가 금지된 사랑이지만 최고난도의 락발라드가 아름답게 사랑하는 날까지인 것과 비슷하다. 후렴에 3옥타브가 따박따박 박혀있으며 심지어 3옥타브 레♯(D♯5)가 한 후렴구에 세 번이나 나올 정도로 난이도가 살인적이다. 이 곡의 원키 라이브가 2021년 유튜브에서 공개되었다. 1999년 12월에 부른 것으로 라이브가 매우 일품이다

 

 

박완규

박완규 임재범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부활(밴드)의 Never Ending Story를 원키로 부를 만큼 목 상태가 양호했으나 2013년부터 음역대가 급격히 내려가는 등 음색이 임재범과 매우 흡사했었다. 실제로 히든싱어의 임재범 편과 이 시기에 박완규의 라이브를 들어보면 임재범의 목소리 및 창법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평소 박완규 본인이 임재범을 존경해 그와 같은 창법으로 바꾸려고 한 것으로 보이나 2016년 현재 복면가왕을 기점으로 창법 및 음색이 다시 예전의 박완규로 돌아왔고 목 상태도 상당히 회복되었다.

 

박완규 아들 딸

 

박완규 이혼 아내 부인 가족

아내와는 이혼은 했지만 연락도 자주 하고 친구처럼 잘 지낸다고 한다. 수입도 최소 생활비와 소주값 정도의 용돈을 빼면 아내와 아이들에게 보낸다고 한다. 천년의 사랑의 흥행으로도 소속사의 만행으로 돈을 제대로 벌 수 없었고 2011년에 김태원과 다시 만나 작업을 하면서 일이 좀 풀리기 시작했지만, 그때 와서 아내가 이혼을 요구했는데 아내가 말한 그 이유가 편모가정이면 급식비가 면제되기때문 게다가 지금 잘 나간다 하더라도 어차피 그게 현금화가 되는 데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아내가 더 이상 그 부담을 견디기 어려웠었던 것 같다고 박완규는 밝혔다. 이런 안타까운 사정으로 이혼했기에 박완규는 전 부인과 생활고로 이혼했지만 부부로서의 인연이 아니었을 뿐 사람 대 사람으로서는 존경하는 사람이라고 늘 말하곤 한다.

강형욱 박완규

박완규 강형욱

박완규와 닮은꼴으로는 강형욱을 들 수 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