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 인물정보/연예인

김병만 키 나이 프로필 군면제 이수근 가족 부인

by 똑똑정보 2022. 9. 9.
728x170

김병만 키 나이 프로필 군면제 이수근 가족 부인 

개그맨 김병만의 키 나이 프로필 군면제 가족 부인 아내와 관련하여 아래 잘 적어놓았으니 많은정보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김병만

출생

1975년 7월 29일

 

나이

47세

 

출생지 고향

전라북도 완주군 화산면 종리 용소마을

 

국적

대한민국

 

본관

김해 김 씨

 

158.7cm

몸무게

60kg

혈액형

A형

 

가족

아버지 김완수

어머니 정점순

누나

여동생 2명

아내

딸(아내의 전남편의 자녀)

 

학력

삼기초등학교 졸업

고산중학교 졸업

고산고등학교 졸업

백제예술대학교(방송연예과/전문학사)

동양대학교(영상학/학사)

건국대학교 대학원(건축공학/석사)

 

소속사

SM C&C

 

데뷔

1996년 연극 '나 쫄병맞아?'

 

별명

달인, (병만족) 족장, 작은 거인, 군기반장

김병만

 

김병만 소개

대한민국 KBS 17기 공채 코미디언이다.

2001년 이정재, 이영애가 주연으로 나온 영화 <선물>에서 코미디언 지망생 역할을 맡은 것을 시작으로 연예계에 데뷔하였다. 같이 단역을 맡은 이수근과 함께 무사 콘셉트 개그 콤비로 출연했었다. 영화감독이 개그콘서트에 이 둘을 추천한 덕분에 무사 콘셉트 설정 그대로 개그콘서트에 출연했는데, 이것이 김병만과 이수근의 첫 개그콘서트 출연이었다. KBS 공채 17기인 것을 감안하면 한마디로 공채 합격 1년 전에 이미 개그콘서트에 출연했었다는 것이다.

대표작인 《달인》과 《정글의 법칙》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지상파의 대상급 예능인들 중 유일하게 MC/진행자가 아니라 '몸으로 웃기는 타입'이라는 독특한 개그 법을 구사한다. 그런 만큼 연예인 중에서 운동 신경이 제일 뛰어나다는 평을 듣는다.

 

김병만

반응형

김병만 군면제

군면제인데 이유는 역시 키 때문이었다. 원래는 해병대에 입대하고 싶었지만 당시 키가 156cm였다고 한다. 이 기준은 현재 기준으로도 4급(공익)에 해당되고 그 당시 기준으로는 면제에 해당된다. 

 

김병만

김병만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에서  염원하던 대상을 받았다. 한편 수상소감으로 "이경규 선배님, 강호동 선배님, 유재석 선배님, 정말 고맙습니다. 선배님들은 대상 이상의 분들이십니다. 이렇게 훌륭한 선배님들이 많은데 저는 이 상을 받기에는 너무나 부족한 사람입니다. SBS에서는 제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라는 발언을 했다. 정말 천신만고 끝에 얻어 낸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방송국에서 자신에게 맞춰서 프로그램을 만들어줬다면서 SBS에 엄청난 감사를 표명했다. 이에 이경규, 강호동, 유재석 등 선배들이 김병만을 위해서 기립 박수를 쳐줬다.

 

2015년에도 대상을 수상했다. 유재석과 공동 대상이지만 두 사람 중 누가 받아도 받을 만했다는 게 중론이다. 이 때문에 포털사이트 기사에는 공동수상은 없다는 거짓말을 시전 한 SBS를 욕하는 댓글은 있어도 김병만의 수상 자격을 트집 잡는 댓글은 없다.

 

김병만

 

김병만 키

158cm라는 작은 키를 가져서 이수근, 정명훈, 황현희와 함께 단신 개그맨의 대표주자이다. 참고로 이수근은 164.7cm 정명훈은 168cm이다. 그리고 유단자인지라 개콘에서 개그를 할 때도 공중제비나 물구나무서기, 텀블링, 격파 정도는 간단하게 해 보이기도 한다.

 

김병만

김병만 군기반장

어두운 과거가 있다면 기수 내에서는 정형돈과 함께 개그계에서 손꼽히는 군기반장이었다고 한다. 실제로 두 명 다 운동 경력이 있어 군기반장까지 오른 것일지도 모른다. 후배들은 물론 대선배인 김준호조차 김병만을 무섭다고 한 적이 있다.

군기 문제를 빼면 사생활에서는 개인적인 폭행, 도박, 사기와 같은 어떠한 범죄도 저지른 적이 없는 굉장히 깨끗한 인물이다.

 

김병만 이수근

 

김병만 이수근

이수근과 매우 절친한 사이라고 한다. 무명시절 옥탑방에서 동거하며 함께 굶고 고생했다고. 이정재, 이영애 주연의 2001년작 '선물' 영화를 보면 초창기 시절의 이수근과 김병만을 볼 수 있다. 이정재가 무명 개그맨 역을 맡았는데, 이수근과 김병만 역시 같은 무명 개그맨 콤비 역을 맡았다. 그때가 둘의 첫 만남이었다고 한다. 특히 개그콘서트에 1년간 출연 중인데도 불구하고 KBS 개그맨 공채에서 둘 다 떨어졌고 이때 좌절해서 이수근은 개그맨을 접고 김병만만 개그콘서트에 남았는데, 김병만이 공채에 붙고 이수근을 찾아가서 개그맨을 다시 시작하게 해 준 일화는 유명하다.

 

김병만

 

김병만 힘든 시절

상경한 이후 정말 해보지 않은 일이 없을 정도로 고생을 많이 했다. 일용직 노동, 건물 철거, 폐기물 수거, 신문 배달, 인테리어, 전기 설비 등 온갖 힘든 일을 하면서 살았다. 그동안 4층에서 떨어져 죽을 뻔한 적도 있었고, 그라인더에 팔이 걸려 손목이 잘릴 뻔한 적도 있었다.  개그 공채도 여러 번 떨어진 끝에 겨우 합격해서 개그맨이 되었다. 시험에서 너무 많이 떨어지면서 힘들었던 나머지 자살하는 것까지 생각했으나, 한강 다리 난간에 서서 시퍼런 강물을 내려다보니 죽는 게 겁이 났다고 한다. 이후 김병만은 정말 온 힘을 다해 개그 공채에 다시 도전해서 2002년 끝내 합격하게 되었다.

 

김병만

김병만 특기

무술 합계만 8단으로 태권도 2단, 합기도 2단, 쿵후 2단, 격기도 2단이라고 한다. 거기에 덤으로 몇몇 격투기도 할 줄 안다고 한다. 또한, 어머니가 꽃집을 운영한 경력이 있어서 김병만 본인도 꽃꽂이 실력이 출중하다고 한다. 거기에 굴착기도 그걸로 벌어서 먹고사는 사람보다 더 잘 다룬다. 실제로 관련 자격증이 있다.

 

 

김병만

 

김병만 가족

시골 목수의 장남으로 태어났다고 한다. 그리고 할머니가 무당이었다고.. 그래서 이수근 어머니의 얘기를 들었을 때 놀라지 않았다고 한다. 참고로 이수근 어머니도 무당이다.

2022년 5월 3일 모친상을 당했다. 모친상을 당한 이야기가 매우 안타까운데, 어머니가 마을 주민 3명과 함께 조개를 캐러 갯벌로 들어갔다가 밀물이 밀려올 때 빠져나오지 못하면서 바다에 표류했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했다.

 

김병만 아내 와이프 배우자 전부인 연애 결별 이혼 재혼 열애설

김병만

김병만 아내 결혼

김병만 아내에 대한 정보는 많이 없는데 2011년경부터 함께 살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내가 연상으로 7살 나이 차이가 나며, 아내의 직업은 교사로 알려져 있다. 따로 결혼식은 올리지 않고 혼인신고만 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병만의 아내는 과거 이혼을 했던 아픔이 있고 또 아내에게 딸고 있다고 한다.

김병만 어린시절

 

교차형 무한

댓글